본문 바로가기
금융/기타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출석기준, 병결 출석일자)

by M-story 2022. 11. 9.
반응형

 

이번 글은 내일배움카드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출석만 잘해도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훈련장려금'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2022.11.08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

blog.96-morning.com

 

훈련장려금이란?

훈련장려금이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개인에 따라 지급받은 300~500만 원의 지원금 이외의 추가 장려금을 이야기합니다.

 

차이점은 내일배움카드는 지급받은 금액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없고 오직 수강료를 위한 방법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훈련 장려금은 통장에 현금으로 지급 받아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내일배움카드 : 지급 받은 비용을 수강료로만 사용 가능

 - 훈련장려금 : 지급 받은 비용을 현금으로 자유로운 사용 가능

 

 

훈련장려금 대상자

 - 무직,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 주 15시간 미만 근로 재직자

 - 근로장려금 수급자

 - 고용보험 임의가입 자영업자

 

 

훈련장려금 조건은?

 훈련장려금 대상자라고 해서 모든 인원이 장려금을 받는 것은 아닌데요. 훈련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의 교육 과정이 총 140시간 이상의 강좌(일 5시간 이상 수강)를 단위기간 80% 이상의 출석률을 유지해야 합니다.

 

※ 단위기간 출석률이란? 개강일로부터 매 1개월로 강의 개강일 + 한 달 - 하루

 

 EX) 강의개강일 : 22/11/9

                     ~

        단위기간 : 22/12/8

 

하지만 국민 취업지원제도 1유형,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의 저소득 계층, 고용보험 임의가입 자영업자는 강의시간 140시간 미만이라도 훈련장려금 수령 가능!

 

 

훈련장려금 병결 출석 인정 기준은?

병결은 기본적으로 출석일의 10%까지만 인정되며,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병명에 따라서 병결을 인정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기관에 먼저 문의해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훈련장려금은 얼마를 주는가?

훈련장려금은 위의 조건을 만족할 시 매월 11만 6천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본인이 수강하는 강좌가 K-디지털 트레이닝이라면 특별훈련장려금으로 20만원의 장려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 강좌 : 매월 최대 11만 6천원

 - K디지털 트레이닝 : 11만 6천원 + 20만원 = 매월 31만 6천원

(K디지털 트레이닝이 궁금하다면?)

2022.11.09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레이닝)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

이번 글은 이전에 작성하였던 내일배움카드를 100% 활용하기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11.08 - [금융/기타] - 국

blog.96-morning.com

 

 

훈련장려금 제외 대상자

 - 실업급여 및 휴업급여 수급자

 - 지방자치단체, 중앙부처 등에서 구직활동 지원 목적의 지원을 받는 사람

 - 공공근로사업 또는 정부 재정지원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

 - 훈련 종료 후, HRD-net에 30일 이내에 수강평을 남기지 않은 사람

 

 

 

 

훈련장려금 지급일자

훈련장려금은 교육원과 교육센터의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기관별로 상이할 수 있으나 보통 단위기간 종료 후 한 달 이내에 지급됩니다.

 

 

마치며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강좌를 지원금을 통해 수강받으며 훈련지원금까지 현금으로 지급해주는 지원사업. 정부에서 운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본인이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