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기타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카드 신청 방법)

by M-story 2022. 11. 8.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3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 까지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자격증이나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꼭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배울 수 있는 분야

  - 전기 기능사,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 컴퓨터, 미용, 바리스타 등 자격증

  - 영상 편집, 프로그래밍 관련 교육

  - 회계, 재무 관련 교육

  - 사회복지사 교육 등

 

그 밖의 혜택 받아 교육받을 수 있는 분야가 많으니 홈페이지 통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도 받을 수 있는지?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말 그대로 일반적인 국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관계없이 신청하여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제외 대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외대상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연매출 1.5억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세전 300만 원 이상의 45세 미만 대기업 근로자 또는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만 75세 이상, 졸업까지 3년 이상 남은 대학생

대학 구분별 신청가능 시점이 다르다

 

훈련비 지급 한도

훈련비는 별도의 국민내일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5년 간 300만 원 한도, 훈련비의 45~85%를 지급(현금 지급 X)합니다. 지급된 한도를 초과하거나, 수강 강좌별 사용 가능한 훈련비를 초과하여 수강할 경우에는 국민내일배움 카드와 연동된 계좌에 추가 결제 금액만큼 입금하여 결제 진행하게 됩니다. (수업 강좌 시작 전 기관에서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 X)

 

지급된 훈련비는 5년 경과 후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하며, 재신청은 이전 신청일로부터 5년이 지난 후 가능합니다.

 

 

또한 훈련비의 지급 한도는 수강하는 직종의 평균 취업률과 수강자의 소득 수준을 고려하여 훈련비가 추가 지급되거나 전액 지원되는 경우도 있음 (훈련비 추가 지급에 따라 한도가 300~500만 원 까지 상승할 수 있음)

 

 

→ 본인이 추가 훈련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는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고용보험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니 본인이 추가 지급 대상인지 따로 파악할 필요 없음!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PC)

내일배움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원할 경우 가까운 고용센터(https://www.workplus.go.kr/index.do)에 방문하여 문의하시면 됩니다.

 

1.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 직업훈련포털(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에 들어갑니다.

 

2. 개인 회원가입 후 로그인 

 

3. 메인 홈페이지에 발급 신청 클릭

4. 원하는 인증서 사용하여 인증서 로그인 진행

5. 다음 클릭, 이후 지원 제외대상 확인

 

6. 권리 및 의무사항 확인, 현재 본인의 직장 유무에 따라 워크넷 구직 선택

※ 워크넷에서는 실업자 자격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경우, 워크넷을 통하여 구직을 도와주기 위한 활동으로 구직등록을 하지만 워크넷을 통하여 구직에 도움을 받고 싶지 않다면 직장 우무에 관계없이 실업자 자격 발급 "아니요" 선택

 

 

7. 개인정보 작성 및 필요서류 제출

     → 구분별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으나 본인이 속하는 구분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필요서류를 안내해주기 때문에 미리 서류를 준비하고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라고 하는 서류만 제출

구분별 필요서류 내역

8. 홈페이지에서 신청 완료 후, 카드 발급 신청 (카드는 신한과 농협 中 1개만 선택 가능)

   ① 본인이 은행사 방문 → 택배로 수령할 경우보다 빠르게 수령 가능(홈페이지에서 발급 확인서 반드시 출력하여 지참!)

   ② 택배로 수령 → 약 7일 정도 소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통상적으로 수령 후, 다음날부터 바로 사용 가능!

 


 

내일배움카드로 수업 출석만 해도 용돈 받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2022.11.09 - [금융/기타] -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이번 글은 내일배움카드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출석만 잘해도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훈련장려금'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

blog.96-morning.com

 

내일배움카드 100% 활용법이 궁금하시다면?

2022.11.09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레이닝)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

이번 글은 이전에 작성하였던 내일배움카드를 100% 활용하기 위해 작성 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11.08 - [금융/기타] - 국

blog.96-morni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