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기타

청년월세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23.8월까지 신청 가능!)

by M-story 2022. 11. 7.
반응형

국토교통부에서 월세를 살고 있는 청년에게 월세를 지원해주겠다고 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매월 20만원씩 12회에 걸쳐 240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그럼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 대상 조건

청년 월세 지원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4가지 기본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1. 만 19세 ~ 34세 미만

2. 부모님과 따로 사는 무주택 청년 가구

3. 월세 60만 원, 보증금 5,000만 원 미만

4. 월소득이 116만 원 이하인 청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의문의 사고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4번 조건인 월 소득 116만 원 이하 청년이라는 것인데요. 해당 조건으로 미루어 봤을 때, 청년 월세 지원은 정규직 인원을 대상으로 한다기보다는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대학생이나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지원 대상이 된다고 모든 이가 신청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청년 가구는 중위소득 60% 이하, 원가구 총소득의 합이 100% 이하 등 소득 수준뿐만이 아니라 자산의 정도도 함께 고려 대상이 되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본인이 수령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조차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나는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는가??

청년 월세 지원의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기까지 많은 조건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혼동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문답을 통해 5분 만에 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이 복잡하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꼭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자가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월세 지원은 2022.8 ~ 2023.8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현재가 22.11월인데, 그럼 23.8월까지 월세 지원을 9번 밖에 받지 못하는 건가요?' 하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청년월세지원은 말씀드린 바와 같이  23.8까지 신청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현재 날짜와 상관없이 신청 기간 내에 신청만 하면, 대상자로 선정 이후 1년 동안 12번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한이 늦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자가진단에서 대상자로 분류되신다면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마감인 23.8이 지나도 지원 받을 수 있음

 

신청 방법

신청은 어떻게 하느냐 궁금하신 분도 있으실 텐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가 되신다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고 바쁘시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청년 월세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자가 한정적이고, 그 조건이 까다로워 실망하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만약 본인이 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았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그 밖에도 소득 수준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자체 청년 지원 제도가 있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정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지원사업을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