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기타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지원 받고 또 지원 받는 법, 지원 한도 2배 늘리는 법(K디지털 트레이닝)

by M-story 2022. 11. 9.
반응형

 

이번 글은 이전에 작성하였던 내일 배움 카드를 100% 활용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11.08 - [금융/기타] -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 받아 공부 하자!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 스스로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해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게 훈련비용의 일

blog.96-morning.com

 

 

 

자비 부담 0원! 국민내일배움카드 100% 활용하기

이전에 작성된 국민내일배움카드 글을 읽으신 분이나 이미 카드를 발급받아 혜택을 누리고 계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여러 강좌를 수강하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아무리 지원받은 금액으로 강좌를 저렴하게 수강하더라도 자비 부담금이 있어 이마저도 아쉬운 분들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자비 부담 없이 내일배움카드 지원금 만으로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직업훈련 포털 HRD net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합니다.(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2) 검색창에서 본인이 원하는 강좌나 기관을 검색합니다.

 

 

 

3) 본인이 듣고자 하는 강좌에서 "국가기간 전략 훈련", "전액 정부지원"이라는 칸을 확인합니다.

- 국가기간 전략 훈련과 전액 정부지원이 기재되어 있는 수업은 지원금 200만 원만 내면 무료로 수강 가능! → 5년에 딱 1번

- 그 밖의 수업들은 수강료 밑의 자기 부담금이 기재되어 있으니 해당 금액만큼 내일 배움 카드와 연동된 계좌에 입금 후 수강신청

 

위의 사진을 통해 보면 약 5백만 원이라는 비싼 교육비 때문에 망설였을 수강자 분들이 계셨을 텐데요. 본인이 듣고자 하는 강좌나 주제를 잘 찾아서 전액 지원이 되는 강좌를 우선적으로 수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금 200만 원으로 자기 부담금 없이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내일 배움 카드 유효기간 5년 동안 딱 한 번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금 또 받기! (K디지털 트레이닝)

우리는 위의 방법으로 어쩌면 본인의 지원금보다 비싼 강좌를 200만 원의 지원금만 내고 강좌를 수강했습니다. 이처럼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의 교육을 수료한 사람들에 한해서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반대로 K디지털 트레이닝을 먼저 수강할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기관에 문의 필수!) 

 

 

 

K디지털 트레이닝이란?

4차 산업을 맞이하여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강좌로

 - 사물인터넷

 - 정보보안

 - AR, VR

 - 클라우드 

등의 강좌들이 있으며 전공자, 비전공자, IT 초보자도 참여 가능하도록 초급자~고급자에 나누어 강좌가 생성되기 때문에 두려워 말고 관심이 있으면 수강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K디지털 트레이닝의 차별점

 - 현장 전문가 투입

 - 팀 프로젝트 수행 여부

 - 훈련수당 (총 316,000원의 현금 지원)

 

 

K디지털 트레이닝 강좌 확인 방법

- HRD 홈페이지에서 확인, 한직교에서 확인

 1) HRD 홈페이지에서 확인

 

 2) 한직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내일배움카드로 수업 출석만 해도 용돈 받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2022.11.09 - [금융/기타] -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출석만 해도 용돈을 준다??

이번 글은 내일배움카드에서 지원받은 지원금으로 교육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출석만 잘해도 통장에 돈이 들어오는 '훈련장려금' 제도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자세

blog.96-morning.com

 

반응형

댓글